알림

  • 최근소식
  • 공지사항

  • HOME
  • 알림
  • 최근소식



제목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바이오솔루션과 새별여성과학자상 후원 협력 양해 각서 체결
첨부파일 등록일 2019-07-16 조회수 88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 ()바이오솔루션과 

새별여성과학자상 후원 협력 양해 각서 체결

 

[보도 일시: 2019715]


MOU체결식 사진(1).jpg

MOU체결식 사진(2).jpg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박현성, 서울시립대학교)71511, 서울테크노파크에서 바이오솔루션(대표 윤정현, 이정선)과 새별여성과학자상 후원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협약했다.

 

                국내 생명과학 분야의 박사과정, 석사급 연구원 혹은 박사 후 과정의 우수한 여성 인재 발굴과 격려를 통한 여성과학계 발전에의 기여를 목표로 ‘WBF-바이오솔루션 새별여성과학자상를 제정하여, ()바이오솔루션이 시상에 필요한 운영비로 매년 500 만원을 지원하고, WBF에서는 선정과 시상에 대한 운영을 하는 것으로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실시하기로 했다.

 

                본 양해각서 협약식에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의 현 회장단과 ()바이오솔루션의 임원진이 참석하여, 여성과학발전에 공헌하고자 새별여성과학자상의 취지를 공감하고 상호 협력 및 후원의 관계를 공고히 했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은 이번 ()바이오솔루션과의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향후 2 년간 젊은 여성과학자 인재의 발굴 및 격려를 통해 WBF의 주요 사업인 여성과학자의 경력 발전을 보다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은 생명과학분야의 여성인력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국가 생명과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001년에 창립된 여성생명과학기술인 단체로서, 여성생명과학기술인의 양성평등적 활용 지원, 여성생명과학기술인의 연구 활동 및 교류지원, 전문지식을 이용한 사회봉사 등을 통하여 여성생명과학자의 능력 제고와 생명과학기술의 발전과 보급에 앞장서 왔다.

 

                박현성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장(서울시립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나라의 동량지재를 구하기 위해서는 여성과 남성 모두를 염두에 두어야 하고, 여성과학자의 능력이 십분 발휘되어야 우리나라의 과학역량이 한층 더 향상될 것이다라며 이를 위하여 네가지 핵심사업, 학술교육, 인재발굴, 경력강화, 네트워크강화사업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며, 차세대 여성생명과학기술인의 멈춤 없이 경력을 개발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이 필요하다고 전하였다. 특히 여성생명과학자인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대표이사는 연구 내용을 산업에 적용하여 성공적 기업을 키워나가는 여성생명과학자로서의 차세대 여성과학자에게 훌륭한 역할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서, 바이오솔루션의 후원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하였다.

 

          ()바이오솔루션은 2000년에 설립되어 줄기세포 관련 기술 및 조직 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세포치료제, 인체조직모델 및 화장품 원료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바이오솔루션은 분무형 자가 피부세포치료제 케라힐, 온도 감응성 하이드로겔을 세포운반체로 사용한 동종 피부세포치료제 케라힐-알로 및 무지지체 조직공학기술의 구슬형 자가 연골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의 상용화에 성공하여 현재 3개의 세포치료제 품목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번째, 우리나라 최초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독성시험지침으로 등재된 각막모델 MCTT-HCETM등의 인체조직모델 판매와 이를 이용한 위탁시험서비스(CRO)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대표는 "바이오솔루션은 기술특례로 지난해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 술 중심의 기업으로, 회사의 주축인 부설연구소에는 여성연구자가 전체연구원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여성생명과학자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의 바이오솔루션-새별여성과학자상 후원을 통해 신진 과학자의 발굴과 성장에 작게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약업신문: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4&nid=232809